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최신으로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일상 속에서 돈 벌기 입니다. 이번 여행편은 바로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입니다. 여름이 다가온만큼 휴가를 많이 가는데요 특히 해외로 국내는 제주도와 해외는 아시아로 많이 가시는것 같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제주도를 다녀오면서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찾아보았는데요, 각 항공사마다 수화물 규정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항공사를 꼭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요즘은 규정이 예정과 다르게 많이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시대가 온만큼 위험이 더 많아진것 같습니다. 특히 이온 배터리가 휴대가 위탁이 금지라고 하네요. 그럼 자세한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기내반입 금지 물품



먼저 기내반입 수하물 안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수하물은 기내 또는 선반에 수용가능한 크기가 115cm 이하(가로 55cm, 세로 40cm, 높이 20cm)여아합니다. 또한 무게가 10kg 이하여야합니다.



기내 휴대가능 수화물 1개를 제외하고는 전부 위탁처리하여야 합니다. 국내선을 제외하고 국제선은 위 표에따라 추가요금을 내야합니다. 



유모차와 휠체어는 부과대상에서 제외되며, 수하물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서 한번에 최대 23kg까지이기 때문에 초과하실 경우 분리하여 포장해주셔야 합니다.



우선 수하물 서비스는 목적지에 도착을하시면 보다 빠르게 수하물을 취득하실 수가 있습니다. 최소 20번째 내외로 수취가 가능한데요, 국내선의 경우엔 1개당 3,000원 국제선은 개당 5,000원입니다.


# 무료 위탁 수하물 안내



공항에 가셔서 소속을 하실때 대부분 무거운 짐은 수하물 위탁을 하시는데요 1개는 무료로 위탁이 가능하지만 규정이 따로 있습니다. 위탁물 크기의 총합이 203cm이하가 되어야하고 1개의 최대 무게는 금액지불시 32kg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4


국내선과 국제선의 규정이 모두 다르며 국제선은 정규운임, 할인운임, 특가운임, 유아에 따라 모두 다르기 해외 여행을 가신다면 때문에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 초과 수하물 규정



무료 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하실 경우 위 표와 같은 요금이 부과 됩니다. 국내선에서는 1kg당 2,000원이며 국제선의 경우에는 총무게 요금으로 24kg~32kg당 50,000원입니다.



먼 여행을 하시거나 운동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알아야할 스포츠용품 수화물 규정 입니다. 일반 수화물과 별 1개당 10,000원의 요금이 부과되며 무게 초과요금은 4,000원입니다. 


골프백과 악기는 또다른 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파손되기 쉬운 악기의 경우에는 악기운송을 항공사에 이임한다는 서약서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문의 1599-1500)


# 항공기 반입금지 물품 안내





항공기 반입 금지 물품은 위 사진에 따라 엄청나게 다양한데요 쉽게 설명하자면 가연성물체와, 독성이있는 물질, 날카롭거나 화기성 도구 이온배터리가 있습니다. 만약 위반을 하시고 반입을 하시면 2년이상 5년이하의 징역에 처해질수가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음료수나 물을 많이 들고 타시는데요 100ml이하의 개별용기를 기준으로 1인당 1L 비닐 지퍼백에 한해 반입이 가능합니다. 유아식은 항공여정에 필요한 만큼 반입이 가능합니다. 의약품은 처방전과 증빙서류가 꼭 필요합니다.



만약 면세물품을 구매하셨다면 주류와 화장품, 액체류는 위 조건을 모두 만족하시면 반입이 가능합니다. 이외는 수하물 위탁을 하셔야합니다. 


# 수하물 분실 및 배상



수하물을 분실하셨을시 제주항공규정에 따라 30일이내 주인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기처분하므로 그전에 꼭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 손해 배상불가 사항



이상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휴가철인만큼 가족, 친구, 애인과 함께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