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황청심환 복용법 과 효능 지속시간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일상 속에서 돈 벌기 입니다. 오늘은 건강 편입니다. 바로 우황청심환 복용법 인데요, 우황청심환은 보통 긴장할 때 많이 먹는 약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저도 면접 볼 당시 액체로 된 우황 청심원을 먹었는데요, 요즘엔 다들 알고 계시는 동그란 공단 형태의 우황 청심환 보다 흡수가 빠르고 효과가 빨리 나오는 액체 형태로 많이들 드신다고 합니다. 또한 천왕보심단도 많이 먹는다고합니다.


사실 전 먹고도 긴장을 너무 많이 했었는데요.. 사람마다 약효와 지속시간이 달라 몇번 드셔보시고 자신에게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그럼 어떻게 우황 청심환을 복용해야지 자신에게 알맞은 효과를 받을 수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복용량

액체로 된 우황 청심원은 건강한 성인 기준으로 한병, 5세~7세 정도까지는 1/2병, 7세~15세 까지는 2/3병정도가 적당합니다. 또한 공단 형태로 금박에 쌓여 만들어진 우황청심환 복용법 은 『성인 1회1공단, 5세~15세 까지 3/2공단, 3세 이하 부터는 1/4 정도로 소량만 복용하는게 좋습니다.



성분재료

우황 청심환에 들어가는 성분을 확인해보면 대략 30여가지의 약재가 들어갑니다. 사람들에게 알려진 대표적인 약재는 당귀, 감초, 우황, 백삼, 사향,꿀 등이있습니다. 우황 청심환가격이 매우 싸다면 한번 고려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위 약재가 다량 들어간만큼 최소 5천원 부터 시작하는게 보통입니다. 



약효

악효는 뇌졸증, 고혈압, 두근거림, 정신질환, 발작 등을 완화시키는 자율 신경계에 관여하는 약품이므로 만약, 꼭 우황청심환을 먹어야하는 날이 있다면 그날 전에 한 두번은 시험삼아 드셔보시고 자신에게 맞는지 확신해보시는게 가장좋은 방법입니다. 



복용방법

복용하실때 따뜻한 물과 함께 꼭꼭씹어 드셔야하는데요, 사실 우황 청심환은 본래 긴장할때 먹는 신경안정제가 아니라 발작하는 환자를 위한 약재 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험전날에 복용할시 잘못하면 멍한 상태로 컨디션 난조가 될 수가 있으므로 잘 생각하시고 드시는게 좋습니다.



성분재료

우황 청심환에 들어가는 성분을 확인해보면 대략 30여가지의 약재가 들어갑니다. 사람들에게 알려진 대표적인 약재는 당귀, 감초, 우황, 백삼, 사향,꿀 등이있습니다. 우황 청심환가격이 매우 싸다면 한번 고려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위 약재가 다량 들어간만큼 최소 5천원 부터 시작하는게 보통입니다. 



지속시간

우황 청심환의 지속시간은 개인차 별 다르지만 보통은 반 나절정도는 지속이 된다고 합니다. 약효는 1시간~2시간 사이에 나타나므로 최소한 30분전에는 복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부작용

우황청심환의 부작용은 대표적으로 복통과 설사 그리고 구토가 있습니다. 약재 중에서 자신과 맞지않는 약재가 있다면 부작용이 나타 날수 있을 뿐더러 과다복용시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모든지 적당량 지키는게 가장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 우황청심환 복용법 과 효능 지속시간을 알아봤습니다. 청심환도 약재이므로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시거나 미리 복용하셔서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하는게 가장 올바른 복용방법인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