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취소수수료 및 당일취소 환불규정



안녕하세요 KTX취소수수료 및 당일 취소 환불규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TX는 다른 대중교통에 비해서 가격대가 상당히 높은 편이므로 KTX취소수수료 나 환불규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KTX는 어플을 이용하거나 직접구매 아니면 컴퓨터를 이용해서 예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취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취소도 직접 구매한 방식과 똑같이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취소를 할 경우 환불시간에 따라서 환불수수료가 많이 다르다고 합니다. 


먼저 KTX를 검색 하신 후 고객센터를 클릭해줍니다. 고객센터를 클릭 하신 후 들어가시면 사진과 같이 왼쪽 중단쯤에 승차원이용안내 라는 문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반환 카테고리를 보시면 자세하게 환불규정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습니다. 일반 승차권의 경우에는 인터넷과 역에서 취소하는 두가지방법이 있습니다. 쉽게 설명 드리자면 인터넷(앱과 ARS)로 승차권을 환불하신 경우 1일전까지 전부 무료료 환불 할 수가 있습니다.



출발 시간 전 1시간이내에 환불하실 경우에는 10%의 차감료가 붙습니다. 그리고 만약 기차가 출발한 경우에는 20분이전엔 15% 60분이지나가면 환불이 되지않습니다. KTX뿐만아니라 SRT도 같으니이점 유의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 사진을 보시면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역에 방문하셔서 승차권 환불이 어려우실 경우 전화로 하실수가 있습니다. 전화 운영 시간은 06시부터 22시 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약 운영시간외 반환을 원하시면 상담원 연결 말고 ARS로 환불 하시면 됩니다.


▶앱으로 취소를 원하신다면->KTX 예매 어플 다운로드



만약 여행구간을 현재 도착지 말고 다른데로 변경하시고 싶으시면 아래 사항을 따라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만약 도착지 말고 여행을 더 하고 싶으시다면 역무원에게 가셔서 더 여행을 하는 만큼의 추가비용을 들여 표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만약 구입하지 않으시고 추가 운행을 하시면 부당승차로 불이익이 있을 수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도착지 전에 내리신다면 이용하시지 않은 운임 만큼을 제외하고 반환수수료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이상 KTX취소수수료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KTX는 가격이 일반 대중교통보다 훨씬 비싼편이므로 취소하실때에도 어떤게 더 좋은지 잘아 보시고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