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힘내라 청춘 40%할인받고 친구랑 여행가자!


안녕하세요 일상 속에서 돈 벌기 입니다. 오늘의 여행편은 바로 KTX힘내라 청춘 입니다. 힘내라 청춘은 값비싼 KTX를 보다 할인 된 가격으로 이용 하실 수 있게 만들어논 할인혜택입니다. 



KTX의 가격은 국내선 비행기 항공료만큼이나 비쌉니다. 그렇기에 여행을 하고 싶어하는 젊은 사람들에게 부담일 수가 있는데요, 그런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해서 코레일에서 특별한 혜택을 마련한게 KTX힘내라 청춘 입니다. 



보통 KTX서울에서 부산까지 요금이 59,800원 정도로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반드시 유용하게 쓰실겁니다! 그럼어떻게 해서 이용하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KTX 이용팁-KTX취소수수료 및 당일취소 환불규


# KTX힘내라 청춘 할인 이용방법



먼저 코레일을 쳐서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로그인을 해줍니다. 만약 아이디가 없다면 가입을 해주셔야 겠죠? 가입비밀번호가 다소 까다로우니 신중히 정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몇번을 비밀번호 찾기했는지.. 로그인하셨으면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마이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빨간 네모박스 같은게 나올겁니다. [힘내라 청춘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힘내라 청춘 상품 이용동의서 뜨게 됩니다. 



KTX힘내라 청춘 할인은 만 25세부터 만 33세 한하여 사용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청춘이라는 단어가 딱맞는 나이인것 같습니다. 네모 박스를 꼭 클릭 해주신후 수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수정을 눌러주신후 다시 홈페이지로 나오셔서 위 빨간 박스 힘내라 청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할인 승차권 예매로 자동으로 넘어가지는데요 여기서 인원과 좌석종류, 출발역, 도착역, 시간 등등 자세하게 정해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 하실 사항이 있는데요.



힘내라 청춘은 1인 1매만 할인이 되므로 동행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그분도 같이 힘내라 청춘 동의서에 동의를 해주시고 따로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예매날짜는 최대 1달에서 최소 1일 이전에 예매를 해주셔야지 할인을 받으 실수가 있습니다.



설정을 모두 마치신 후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또 위와 같은 동의서가 뜨게 됩니다. 당연히 동의하러가기 누르셔야겠죠?



동의를 하시면 빨간네모박스처럼 할인율이 적혀여져 있습니다. 날짜에 따라 10~40%까지 할인율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예매하실때 먼 날짜를 예매 하실수록 더 많은 할인을 받을 수가 있으므로 참고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7~8시 아침이나 저녁과 같은 황금 시간대에는 매진이 빨리됩니다. 코레일 앱으로도 가능하므로 지금과 같은 휴가철에는 빨리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회원 1인당 1회에 1매 발권이 가능하며 1일 2회, 1개월 8회까지 발권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신이 아닌 다른사람이 승차할 경우 부정 승차로 간주 될 수가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누르시면 운임요금에서 각 할인 요금이 적힌대로 할인이 적용되어 결제가 이루어 집니다. 83,700에서 30% 할인된 가격인 59,800원이 운임요금입니다. 결제는 20분이내 해주셔야지 취소가 되지않기 때문에 빨리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 페이지 입니다. 결제하실 카드 정보와 마일리지를 사용하시려면 조회를 누르시고 할인을 더 추가로 받으 실 수가 있습니다. 



이상 힘내라 청춘 할인 방법이였습니다. PC뿐만아니라 코레일 앱으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비싼 KTX저렴하게 이용하시고 친구들과, 가족들과, 애인하고 즐거운 여행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