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가격비교하고 바가지 피하는 법

안녕하세요 일상 속에서 돈 벌기 입니다. 오늘의 생활유용정보는 바로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입니다. 국내 3대 통신사는 다들 아시다시피 SK, KT, LG U+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통신사 시장을 주름잡고 있지만 이중에서도 휴대폰 전단지에서 많이 본 헬로 모바일과 같은 저렴한 통신사들도 있는데요, 그중에서 우체국 알뜰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가 통신사라고 해서 통화품질이나 데이터 서비스가 부실하진 않습니다.



대신 각 통신사마다 있는 혜택들이 없거나 부족한게 차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통신사가 우체국이라고 착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우체국은 이름을 빌려주는 제휴 업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각 통신사 마다 요금제와 데이터가 상이하므로 각각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우체국 알뜰폰은 기본 자신이 이용하던 통신사망을 임차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저렴하지만 동질한 품질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0~30% 할인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중복할인과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멤버쉽 혜택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KT는 1가지의 통신망 SKT는 3가지 LG U+는 5가지의 통신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럼 자세하게 어떤 요금제와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KT 요금제



KT 다른 통신사와 달리 1가지 통신망 밖에 없으므로 선택의 여지가 없지만 모두 무약정 후불인데다가 다른 통신사와 달리 가장 저렴한 기본 요금에제 데이터 500MB를 주므로 어르신분들에게 좋은것같습니다. 다른 통신사는 별로도 제공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 SKT 요금제

3가지의 통신망을 구축하고 있는 SKT는 가족 끼리라는 약정으로 통화료 무료와 할인 그리고 쓴만큼 돈을 내는 약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유니컴즈는 무약정 후불과 약정 후불 두가지로 나뉘며 S사 T끼리 등 같은 통신사 끼리 묶어서 할인 받는 방법이 있어 가족들이함께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같은 통신사 끼리는 통화가 무료라고 합니다!



큰사람 통신망은 대부분이 무약정 후불입니다. 전체적으로 다양한 가격대를 보유 하고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약정을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아이즈 모바일은 자신이 쓴만큼 낸다는 토대로 통신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 990원부터 22,900원까지 저렴한 가격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 LG U+ 요금제


가장많은 통신망을 구축하고 있는 LG U+입니다. 5가지나 되는 통신망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가격대를 찾으시기 가장좋을 것 같습니다.



SKT와 마찬가지로 똑같은 약정 조건을 내걸고 있습니다. 쓴만큼 돈을내는 990원 부터 가장 저렴하지만 통화무료 문자 무료 데이터 300MB를 제공하는 22,900까지 요금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기본료는 3,850원으로 통화 30분 문자X 데이터X 비추천 드립니다. 추천드리는 상품은 46,200원 짜리 상품입니다. 26,400원 짜리 상품에 비해 2만원이 비싸지만 데이터는 10배가랑더 쓸수가 있습니다!



기본료가 4,400원 이지만 통화가 100분으로 위 서경 휴대폰 보다 훨씬 좋은 저렴한 기본료 인것 같습니다. 그외 상품은 다른 통신망에 비해서 약한것 같네요.



다음은 인스코비인데요 우정 LTE31이 가장좋은 상품인것 같습니다. 25,300원으로 데이터 6기가를 쓸 수있는 상품은 찾기가 힘든데요 강력 추천드립니다!



기본상품은 다른 여타 통신망에 비해서 다소 비싼 편이지만 가장 비싼 42,900원 상품은 11G데이터를 모두 소진하실시 2기가를 더 드리는 상품으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이상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및 가격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예전에 비해서 엄청나게 많은스마트폰 발달이 이루어 짐에 따라 다양한 연령층이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금에 대한 부분도 많이 바뀐것 같구요! 나에게 딱 맞는 요금제 잘 확인하시고 일상 속에서 돈 버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