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X 청춘열차 예매 방법 및 최신 시간표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일상 속에서 돈 벌기 입니다. 오늘의 여행편은 바로 ITX 청춘열차 예매 방법입니다. ITX 청춘열차는 2012년 2월 28일 부터 용산에서 춘천 까지 경춘선을 운행하는 준 고속열차입니다. 도시간 급행 열차라는 뜻으로 시속 180km를 달려 KTX 다음으로 빠른 열차라고 합니다.



현재 ITX 노선은 [용산 - 청량리 - 상봉 - 퇴계원 - 사릉 - 평내호평 - 마석 - 청평 - 가평 - 강촌 - 남춘천 - 춘천] 이지만 모든열차가 정차를 하는 구간은 청량리역, 남춘천역, 춘천역 뿐이라고 합니다. 시간대나 요일에 따라 정차역의 차이가 있다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용산에서 춘천까지 약 70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럼 ITX 청춘열차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으니 ITX 청춘열차 예매 방법과 시간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KTX힘내라 청춘 40%할인받고 친구랑 여행가자!

▶▶KTX취소수수료 및 당일취소 환불규정


# ITX 청춘열차 예매 방법


우선 KTX 홈페이지를 통한 예매와 ITX 홈페이지를 통한 예매방법이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더 익숙한 KTX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데 가시적으로 더 좋은데요, http://www.letskorail.com 옆 링크를 클릭하시면 KTX 홈페이지에 접속 하실 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하신 후 좌측 빨간 네모박스 승차권 예매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일반 승차권 목록에서 ITX- 청춘을 클릭해주신 후 인원정보와 좌석 종류를 클릭해주시고 출발역과 도착역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자세한 ITX-청춘 예약현항이 뜨게 됩니다. 원하시는 좌석예약을 하시고 예매를 누르시면 됩니다. 단 10분내에 결제를 하셔야지 취소가 되지않으므로 주의하시기바랍니다.



코레일 앱 으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 그럼 ITX 청춘열차 예매 방법에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엔 ITX 시간표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 ITX 청춘열차 시간표


평일 용산▶▶춘천




잘안보이신다면 이미지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사릉, 퇴계원, 상봉역은 이른 시간을 제외하고 열차가 없으므로 꼭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평일 춘천▶▶용산방향



반대로 사릉, 퇴계원, 상봉역은 늦은시간에 열차시간이 몰려있습니다.



토요일 용산▶▶춘천



토요일 춘천▶▶용산



주말엔 평일과 다르게 대부분의 시간에 열차가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용산과 가평, 춘천의 같은경우는 30분에서 1시간 사이로 열차가 모두 있으므로 편하게 승차하실 수가 있습니다.



일요일 용산▶▶춘천



일요일 춘천▶▶용산



토요일과 거의 비슷하게 열차시간표가 30분에서 1시간 단위로 있습니다. 만약 더 자세한 열차 시간표를 원하시면 ▶▶코레일 시간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ITX 청춘열차 예매 방법 및 최신 시간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확인하시고 가족들과 친구, 애인과 함께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