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수화물 규정 추가요금 꼼꼼히 정리


여행을 많이 가는 시대인 만큼 항공관련 수화물 규정이 깐깐해 지고 있습니다. 어떨땐 물이 들어있는 생수도 반입이 안된다고 하는데요, 그럼 티웨이 항공은 어떨까요? 티웨이항공 수화물 규정 추가요금 꼼꼼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관련된 정보글-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최신으로 알려드립니다.>




티웨이항공 수화물 규정

삼면(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15cm, 중량 10kg 이하인 수하물 1개에 한하여 무료로 휴대하고 기내에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단, "상기 수하물 외 추가 휴대가능 물품"은 1개를 추가로 소지하고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각 면의 최대치는 가로(A) 55cm, 세로(B) 20cm, 높이(C) 40cm 로 제한



기내 반입 제한 물품

날카롭거나 뾰족하거나 긴 봉 형의 물품모든 종류의 도검류, 골프채, 가위, 배터리 등과 같이 타 고객에게 위해를 입힐 수 있는 물품화학물질, 유독성 물질, 폭발성 및 인화성 물질평상시 사람이 지니지 않는 공격적인 물건, 기타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물건


기내 반입 보관장소

보관가능: 선반위, 앞좌석 의자 밑

보관불가능: 본인 발 밑, 좌석



위탁가능 무료 수하물 허용량 안내


 구분

 국내선

 국제선

 크기

성인 및 소아

 15kg

 괌/사이판 제외지역(이벤트운임)

괌/사이판 제외지역(스마트 운임,정상운임)

괌/사이판

 가로+세로+높이 합이 203cm 이하

(단, 괌/사이판 노선은 2개 짐을
합친 합이 273cm 이하)

 제공 X

 15kg

 2개, 각 23kg

 만 2세 미만의 유아(좌석 미점유)

 유모차 또는 유아용 카시트중 1개

유모차 또는 유아용 카시트 중 1개

 10kg 이하의 수하물 1개 및 휴대용 유모차, 보행기, 카시트, 유아 운반용 요람 중 1개(총 2개)

 



위탁가능 무료 수화물품 

국내선
  • 폭발장치 또는 점화장치가 제거되고, 목제 또는 금속제 상자에 포장되어 이동이나 총격에 안전한 스포츠용 목적의 총기와 화약 (5kg or 11 pounds 이내) 법령에 의한 임무 수행 상 특별히 허가된 자가 소지하는 무기, 단, 사전에 무기 소지 허가증이 제시되어야 하며, 탑승 시 무기는 운항 승무원에게 인계되어 보관하는 것에 한함.
국제선
  • 총기류 운송을 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하며, 총기류 위탁을 요구하는 경우, 탑승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의료 목적으로 휴대하는 소형 산소통 Battery 가 분리된 Wheelchair. 단, Battery는 용액이 누출되거나 누전 위험이 없도록 안전하게 포장되어야 하며, 별도로 위탁수하물로 운송되어야 함.


배상불가 물품

1.고객의 의한 사고과 과실로 인한 손해발생
2.쉽게 깨지기 쉽거나 부패하기 쉬운 상품
3.화장품이나 꿀, 술 과 같은 액체류의 내용물 오염
4.현금, 보석이나 귀금속 같은 중요한 물품의 파손과 절도 

이상 티웨이항공 수화물 규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행을 하실때 항공관련 규칙을 준수하고 가시면 더욱 편안한 여행이 될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