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후몸의변화 한달 후 몸의 생기가 돌고있다!


담배는 전세계 기호 식품이지만 건강을 위협하는 식품중 하나 입니다. 담배로 죽음에 이르는 사람이 년간 3만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 만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담배는 강력한 중독성 물질인 니코틴에 의해서 금연을 하기가 힘이듭니다. 만약 금연을 하게 된다면 몸의 변화가 어떻게 변할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금연후몸의변화 

담배는 흡연 후 1시간 뒤 몸이 계속해서 개선이 된다고 합니다. 


#1시간 후

마지막 담배를 피운 후 최소 20분이 지나면 심장박동이 떨어지고 정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혈압이 떨어지고 혈액 순환이 좋아지게 됩니다.



#12시간 후 

담배는 일산화탄소(C01)를 비롯한 많은 독성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가스는 과다복용시 혈액내에 있는 산소 포화도를 낮추어 뇌에 도달하는 산소량을 낮춥니다. 따라서 몸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데요 심각하면 질식에 이를 수가 있습니다. 일산화 탄소의 함유량이 감소합니다.


#1일 후 

담배를 끊은지 하루가 지나면 심장발작의 위험이 줄어들게 됩니다. 흡연은 좋은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는데요, 혈압을 높이고 혈병을 증가시켜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고혈압으로 인한 심장 질환의 위험이 감소하고 짧은 시간이지만 산소 수치가 상승합니다.



#2일 후

흡연은 냄새와 맛의 감각을 담당하는 신경을 손상시킵니다. 이 신경이 치유됨에 따라 냄새와 더 생생한 취향을 느낄 수가 있다고 합니다.



#3일 후

담배를 끊은지 3일이 지나게 되면 몸에 남아있는 니코틴 수치가 고갈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체가 재조종됨에 따라 우울증과 신경과민증 및 두통에 노출이 줄어들게됩니다. 


#1개월 후

한달이 지나게 되면 사람의 폐기능이 돌아오기 시작하는데요, 폐의 기능이 향상됨에 따라 기존에 느끼면 호흡곤란이 줄어들게 됩니다. 운동 내구력이 증가하고 달리기와 점프와 같은 심혈관 활동을 위한 새로운 능력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1~3개월 후 

금연하게 되면 몇달 동안 계속 해서 같은 순환이 반복되며 몸의 기능이 향상되게 됩니다. 


#9개월 후 

종료 9개월 후 폐가 크게 치유되게 됩니다. 폐 내부에 있는 머리카락과 같은 섬세한 조직인 섬모가 점액을 폐에서 밀어내고 감염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년 후 

대망의 1년입니다! 금연을 하게 된 후 1년이 지나게 되면 관상동맥질환 위험이 반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금연의 시간이 길어질수록 점점 위험은 줄어들게 됩니다. 



#5년 후 

담배에는 동맥과 혈관을 좁히는 많은 알려진 독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같은 독소는 또한 혈병을 일으킬 가능성을 높입니다. 또한 혈관과 동맥이 다시 넓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피가 굳지않나 뇌졸증이나 혈관질환의 위험에서 줄어들게 됩니다. 


#10년 후 

대부분 10년이 지나게되면 흡연을 하지 않는 사람의 폐와 비슷하게 된다고 합니다. 췌장암과 폐암이 발생확률이현저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20년 후

20 년이 지나면 폐 질환과 암을 비롯한 흡연과 관련된 사망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평생 동안 담배를 피운 적이없는 수준으로 떨어집니다. 또한, 췌장암 발병의 위험은 결코 흡연을 한 적이없는 사람의 위험으로 감소했습니다. 


이상 금연후의몸의변화 였습니다. 담배는 기호 식품이라고는 하지만 몸에는 매우 좋지않습니다. 저 또한 담배를 피지 않습니다! 담배는 무조건 금연하는게 좋습니다. 건강한 미래를 위해서 반드시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