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몇분 투자로 5시간늘리는법


우리나라에서 가장많이 쓰이는 휴대폰중의 하나인 아이폰! 저도 현재 아이폰6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은 바로 배터리용량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다른 휴대폰과 다르게 많이 부족하는 평이 많습니다. 그럼 단 몇분의 투자로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배터리 성능 확인하기 

아이폰배터리성능이 80%이하로 떨어졌을땐 체감이 될 정도로 상당히 빨리 닳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80%이하가 되었다면 새로 교체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최근에 애플의 배터리문제로 인한 집당 소송으로 배터리 값이 상당히 저렴해 져서 부담없이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2. 아이폰 리부팅 시키기

가장쉽고 빠른방법이지만 많으신 분들께서 하지않는 방법인데요, 아이폰을 계속해서 켜놓으면 어플의 구동속도와 배터리 소모량이 커진다고 합니다. 가끔씩 아이폰을 리부팅시켜 메모리를 초기화시키는게 좋다고 합니다. 




3. 어플 자주 끄지 않기 

어플을 습관적으로 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러한 행동은 애플에 따르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다시 어플을 실행할때 드는 배터리의 소모량이 백그라운드에 실행되고 있는 어플의 배터리 소모량보다 많다고 합니다. 




4. 아이폰 저전력 모드

저도 아이폰을 충전할때 80%이상의 배터리가 충전이 되어도 항샹 켜놓는 기능인데요, 사용 유무에 따라서 배터리 소모량의 차이가 체감될 정도로 크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백그라운드의 새로고침이 꺼지고 어플 자동다운로드도 꺼지게 됩니다. 

 


5. 쿠키 및 데이터 삭제

휴대폰에 저장된 임시 저장데이터 및 쿠키를 주기적으로 제거해주어야지 휴대폰의 가동속도가 빨라지고 배터리 소모량이 줄어듭니다. 특히 카카오톡같은 경우는 문서데이터량이 상당하므로 주기적으로 채팅방을 삭제해주시는게 좋습니다. 



6. 사진최적화 및 불필요한 어플삭제

휴대폰내에 불필요한 어플이 많을 수록 짐이 많아 무거워 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사진을 ICLOUD와 연동을시켜 휴대폰엔 최저화질을 나두고 ICLOUD에는 최고화질로 저장을 시켜 연동을 시키는방법입니다. 



무조건 휴대폰에 최고화질의 사진을 저장할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필요할때마다 꺼내쓰면 되는 장점이 있지만, 휴대폰에 있는 최저화질사진은 공유하기가 안된다는 단이 있습니다. 



7. 동작 및 투명도 줄이기

아이폰 애니매이션 효과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배터리소모에 큰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많은 색을 표현하는 것도 많은 배터리소모를 시킨다고합니다. 


<동작 줄이기> 


<투명도 줄이기> 


8.홈 버튼과 전원버튼 같이눌러 초기화시키기

전원버튼을 눌러 밀어서 잠금해제가 나오면 홈 버튼을 3초간 눌러줍니다. 그러면 메모리가 초기화가 되는데요, 이러한 현상은 일시적으로 메모리를 삭제시키므로 자주사용하면 오히려 배터리 소모가 증가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유인 즉슨, 어플을 새로 실행시키기 때문에 그때의 배터리 소모도 만만치 않다고 하네요.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상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진과 정보 출처는 유튜브 "잇츠 오케이"님의 영상입니다. 더 자세한 영상을 보고싶으시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출처:잇츠 오케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