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사진 주의사항 및 사진규정 사이즈 최신버전 완벽정리




여권은 해외여행할때 꼭 필요한 필수품입니다. 자신을 나타내어주는 신분증인데요! 일반 증명사진과 달리 규정과 규격이 엄격하게 정해져 있어 찍으시기전에 꼭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여권발급서류 및 장소 준비물 비용 알아보기!


많이들 알고 있는 머리카락에 귀가 가려지지않게 찍어야하고, 복장또한 단색계열로 깔끔하게 입어야 한다 라고 다들 알고 계신데요! 지금은 어떨까요? 그럼 여권사진 주의사항 및 사진규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여권 사진 주의사항


예전같은경우는 귀가 전부 들어나야한다고 다들 알고 계셨을겁니다. 하지만 18년 1월 25일 부터 규정이 바뀌게 되어서 일부만 들어나도 된다고 합니다. 다른 바뀐 규정들도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사진크기는 어떻게 되나요?


가로 3.5cm, 세로 4.5cm인 천연색 상반신 정면 사진이어야합니다. 

머리길이(정수리부터 턱까지)는 3.2~3.6cm 까지 입니다. 

여권발급 신청일 전 6개월까지의 사진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시력교정용으로 사용하는 컬러렌즈나 유색의 미용렌즈는 사용할 수가 있나요?


시력 교정용이라도 유색의 미용렌즈, 렌즈에 색이 들어간 안경, 선그라스등 눈을 가리는 안경은 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얼굴가림 정도는 어느정도 까지 가능한가요?


얼굴을 작게 보이거나 다른 부위를 가리기 위한 행위는 인정되지않습니다. 특히 얼굴의 윤곽을 가린 사진은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의상은어떻게 해야하나요?


흰색의상은 가급적 착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배경색이 흰색이기 때문에 사진을 인쇄하였을때 구분이 되지않기 때문에 발급에 제한을 받을수있습니다. 따라서 연하지만 색상이 있는 옷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모자는 착용이 불가능합니다. 



>>아기는 어떻게 찍어야하나요?


24개월 이상의 아기는 성인과 똑같은 규율을 받습니다만, 24개월 미만의 영아는 살짝 치아가 들어가는 정도는 상관없습니다. 



>>이마와 눈썹이 꼭 들어나야하나요?


앞머리가 이마를 덮는 헤어스타일인경우 어느정도는 이마를 들어내는것이 좋으며 눈썹은 전체 윤곽확인이 되어야합니다. 



>>얼굴방향과 표정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얼굴과 어깨는 정면을 향해야합니다. (측면포즈는 불가!)입은 꾹다물고 있어야하며 웃거나 찡그리는표정은 불가능 하며 무표정으로 찍어야합니다. 약간 미소를 띠는 모습은 괜찮습니다.



더 자세한 여권사진 주의사항 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PDF파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여권발급 잘 받으시고 좋은 여행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