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납입기간 및 연장 몇살까지 납부해야하나?


현재 국민연금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 지고있습니다. 연금의 고갈이 4년앞당겨진 2056년에 이루어질 예정이라는데요 그에 따라 연장 납부에 대해서 보건복지부와 정부가 공청회를 열면서 조율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어떻게 바뀌어질 전망인지 국민연금납입기간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민연금이란?

우선 국민연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매월 10년이상 나라가 지정한 금액을 납부를 하시면 만65세가 될시 납부한 기한과 금액에따라 연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납부 금액은 자신의 소득에 따른 비율로 책정되는데요, 나라가 망하지않는 이상 무조건 받을 수 있다는 안정성과 대리수령, 장애연금등 여러가지 많은 연금의 종류가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몇살까지 납부해야하나?


현재 1969년생 이후 부터 65세 이상이 되어야지 연금을 수령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빨리 받고 싶으시다면 조기노령연금을 신청하시면 받을 수가 있는데요,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시면 됩니다. 



만 18세부터 60세까지 모든 국민이 납부할수 있으며, 4대보험 가입시 반드시 내야하는 의무중하나입니다. 법인회사라면 자신이 납부한 금액만큼 한번더 내주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미래의 연금 고갈사태를 대비해서납입기간 을 연장하려고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단계적으로 이루어 지고 납입에 인상수준 아직 합의가 이루어지지가 않았을뿐더러 소득대체율 또한 확실히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소득대체율: 국민연금을 40년간 가입했다면 평균금액의 어느정도를 연금으로 받는지 보여주는 비율로 현재 45%수준



아마도 내년 사이에 납부연장이 결정날것 같습니다. 현재 자신의 연금수령금액 이 궁금하시다면 국민연금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