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없이 자유롭게 돈 버는 디지털노마드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안녕하세요! 애드닷컴입니다. 혹시 디지털노마드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디지털노마드란 digital과 nomad라는 단어의 합성어입니다. 말그대로 인터넷 유목민라고 할수있는데요, 시간과 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을 할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저 또한 디노(줄여서)를 원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애드센스를 알게 되면서 디노에 꿈을 키워왔습니다. 현재재는 수익이 적지만 점점더 디노에 가까워 지고 있다는것을 느끼고있습니다 :) 그럼 디지털노마드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컴퓨터를 잘해야할까요? 돈이 많아야 할까요? 시간이 많아야 할까요? 이셋중에서 어떤걸 고르시겠습니까? 저라면 3번째 시간이 많아야합니다. 우선적으로 돈과 컴퓨터가 필요하겠지만 절대적인 조건은 시간입니다. 디노는 시간이 돈입니다! 



시간이 없다면 무언가를 시도해보지 못하고 어영부영 넘어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직장인이라고 디노를 준비 할수 없진 안습니다. 단, 성장이 좀 느릴뿐이죠. 저 또한 시간이 많진 않고 회사에 대한 제약때문에 성장이 느린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세대는 일보단 저녁있는삶, 즉 work life balance(워라벨)을 추구하는 삶을 원하고 있습니다. 회사또한 이렇게 바뀌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직장스트레스 시간제약이 없는 노트북하나만으로도 업무를 볼수 있는 디지털노마드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디노가 일바직업으로 자리잡을 정도로 보편적이라고 합니다. 



현재 가장인기가 많은 디노가 바로 유튜브라고 볼수있습니다. 구독자 수가 많은 유튜버는 하루에 수십만원을 벌정도로 수익이 많은데요, 자고 있어도 돈을 벌어다 주는 이러한 자동화 시스템이 디노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디노가 되는 방법은 수십가지가 되겠지만, 인터넷을 활용한 방법은 제가 알고있는 방법을 대략추려보았습니다.


1. 구글애드센스(블로그나 웹사이트, 유튜브)

2. 제휴마케팅

3. 유통

4. 에어비엔비


보편적으로 많이 알려진 4가지 방법입니다. 저는 1번 애드센스에 일단 치중하고 있습니다. 그후 제휴마케팅을 하고 나중 최종목표는 에어비엔비 입니다. 그전까지 회사를 퇴사하고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싶네요:) 


적다보니 길게 적었네요! 이번엔 디지털노마드가 어떠한 직업인지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엔 디지털노마드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