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프로 여행러의 꿀팁


날씨가 쌀쌀해 지고 있습니다. 올 여름은 유난히 더웠던거 같네요! 이번 겨울은 어떨지 벌써부터 걱정이 앞서는데요, 하지만 겨울철 또한 여행하기 좋은 계절인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볼 수 없는 눈과 함께 풍경을 찍을 수 있는 명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성수기 항공권을 결제하려고 하면 손이 벌벌 떨리는 경우가 허다하죠.. 부담스럽기만한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 없을까요? 



1. 출국 21일주 전 얼리버드 티켓 구매하기!

일찍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아먹는다는 말이 있듯이, 다른 사람보다 한발 앞서 항공권을 구매하게 되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가 있습니다. 각 여행지마다 차이는 있지만, 여행가격 비교사이트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출발하는 항공권의 경우 출발 21주전, 약 5달 전에 티켓을 구매하시는게 가장 저렴하다고 합니다.



출국 21주전이 가장 저렴한 표를 구입할 수 있는 시기지만 각 나라마다 차이는 있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가장많이 방문하는 해외중 하나인 일본은 9주전 /필리핀7주 /베트남과 싱가포르는 각각 18주, 19주전 /가장 먼 나라 미국은 23주로 보고 있습니다. 평균 금액보다 10%저렴 하다고 합니다.



2. 해외여행이라면 3월과 11월을 기억하자!

1년중 해외여행을 가장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달은 언제일까요? 바로 3월과 11월 입니다. 3월의 같은 경우는 연평균보다 10%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수 가 있다고 합니다. 


>>G마켓항공권 할인 방법과 예약 5만원으로 제주도가자


다음으로는 11월 6월 1월 순으로 항공권가격이 낮다고 합니다. 국내여행 1위인 제주도 또한 3월에 가장 싸다고하네요. 그에 반해 8월같은경우는 극 성수기라서 가격이 오히려 10%나 더 비싸다고 합니다.  



 

3. 일, 월, 화 를 기억하자!

항공권을 저렴하게 사는 방법도 있지만 비싸게 사지 않는 방법도 중요한데요! 바로 요일을 맞춰서 구매하시는것 입니다. 특히 주말같은 경우는 준성수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정도로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여행객이 가장많은 목요일 같은 경우는 가장 지양하셔야 합니다. 일요일 시점부터 화요일 저녁까지 가격이 가장 많이 떨어지므로 일, 월, 화요일에 항공권을 구입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이유인 즉슨, 주말까지 팔리고 남은 항공권의 가격이 내려가기 때문입니다. 




4. 급하다면 땡처리 항공권을 이용하라!

땡처리 항공권이라고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땡처리 항공권은 말그대로 남은 표를 아주 헐값에 팔아버립니다. 터무니 없는가격은 아니지만 원가보다 상당히 디스카운트 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가 있습니다.


>>땡처리 항공권 어디서 구매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땡처리 항공권같은 경우는 1주일전부터 풀리므로 가격비교를 계속해서 하시면서 오전/오후/저녁을 나누어서 수시로 비교하시는게 좋습니다. 



5. 흔적 지우기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로 계속해서 항공권을 알아본다면 가격변동이 된다고 합니다. 기기에 남아있는 쿠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같은날 여러번 접속을 한다면 항공권 가격이 들쑥날쑥으로 많이 바뀐다고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explorer 대신 crome을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crome 사용하실때 시크릿 모드로 들어가서 조회하시면 쿠키가 저장되지 않아 흔적이 남지 않습니다.(시크릿모드:shift+ctrl+n)



이상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싸고 저렴한 항공권 꼭! 구입하셔서 좋은 추억 남기시길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