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취소 수수료 및 마일리지 사용방법 최신버전


해외여행이 잦아들면서 많은분들께서 항공편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 졌습니다. 취소 수수료에 대한 부분도 한단락 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항공편마다 취소 수수료가 다른걸로 알고 있습니다. 마일리지 제도 또한 다르다고 합니다! 그럼 아시아나항공 취소 수수료 와 마일리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항공권 취소/환불 기간

항공권 예약 취소 및 환불은 반드시 항공권 만료기간으로 부터 30일이내에만 가능합니다. 또한 특가항공권 같은 경우는 운임별료 유효기간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확인 하시길바랍니다. 


2.부분 사용 항공권의 취소/환불

일부 구간을 이용하신 후 환불 요청을 하시는 경우는 지불하신 요금에서 사용하신 항공료의 편도 요금을 제하고 환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운임 규정에 따라 다를 수가 있고 일부 저가항공권이나 특가항공권 같은 경우는 환불이 불가능 할 수도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항공기 결항에 따른 취소/환불

자연재해 및 항공기 결함에 따른 결항은 아시아나항공 취소 수수료 를 면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로 항공권 취소를 하실경우 취소수수료가 공제되지않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공항카운터나 지점을 방문하셔서 취소 및 환불 하시기 바랍니다!



4.항공권 취소/환불시 유의 사항 

만약 항공권을 예약했는데 타지 않을 경우(노쇼) 위약금 100$를 추징한다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결제수단으로 취소가 가능하고 차액이 발생 될수가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취소 수수료는 환불시 1000원의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또한 당일 날짜에 환불시 15%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항공권의 사정에 따라 다르므로 항공사에 연락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예약 2.스타얼라이언스 및 제휴항공사 마일리지 예약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둘다 자신이 모은 마일리지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공제되는 마일리지가 달라서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제가 지난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서술해두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궁금한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제가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