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쓰기금지 해제 1분안에 해결하는 초간단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일상 속에서 돈 벌기 입니다. 오늘은 USB 쓰기금지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정보화 시대에 맞게 USB를 들고 다니면서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주고 받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USB는 작고 휴대가 편리한만큼 많은 분들이 애용하시는데요, 그치만 작은 기기인 만큼 에러사항이 가끔씩 생기기 마련입니다. 디스크 안에 있는 정보를 옮기려고 할때 일어나는 "쓰기 금지" 때문입니다. 




"디크스카 쓰기 금지 되어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바탕화면에 떡하니 나타나게 된다면 참으로 당혹 스러운데요, 이런 에러 사항을 타개할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부 쉽게 하실 수가 있으므로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디스크 LOCK 모드풀기

우선 디스크에 LOCK버턴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디스크 왼쪽에보면 위아래로 왔다갔다하는 버튼이 보이실건데요, LOCK이라고 적인 화살표로 내리시면 잠금이 걸리므로 쓰기금지모드가 됩니다. 따라서 LOCK 반대로 이동시켜주셔서 쓰기금지를 풀어 주시면 됩니다.



  CMD 명령어 이용하기

USB의 쓰기가 금지되어 있다는 것은 "읽기전용"으로 설정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걸 풀어주어야하는데요 바로 USB 보안 우회 방법인 CDM명령어 입니다. 사진만 봐서는 다소 복잡할 수가 있지만 아래 설명을 잘 따라주시면 쉽게 금방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먼저 USB를 삽입해주신 후, WINDOW+R버튼을 눌러주시면 실행 창이 나타납니다. 실행창에다가 CMD를 입력하신후 엔터를 눌러시면 검정색 창이 뜨게 됩니다. 



검정색 창이 뜨게 되면  빈공간을 클릭해주신 후 DISKPART를 입력해주시면 새로운 검정색 창이 뜹니다. 이전창은 꺼주셔도 상관없습니다.



DISKPART를 입력해주시면 다시 빈공간을 클릭하신후 LIST DISK를 입력해주면됩니다. 디스크목록을 찾는 순서입니다. LIST DISK를 입력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어떤 디스크를 가지고 있는지 목록이 뜨게됩니다.



자신이 쓰기금지를 풀고자하는 디스크 번호를 아신다면 SELECT DISK 00 (여기서 00은숫자인데요, 디크스 0이 하고자하는 디스크라면 숫자0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DISKPART 옆에 클릭해주신후 "atrributes disk clear readonly" 라는 문구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디스크에 읽기전용제거를 적용합니다 라는 뜻입니다.



디스크 특성을 지웠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게된다면 USB 보안 우회방법을 이용한 USB 쓰기금지 해제 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않는 다면 포맷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포맷 하기

포멧은 마지막 수단이므로 사용 하시기전에 자신의 디스크에 중요한 파일이 있는지 꼭! 반드시 확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포맷은 다들 아시다시피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고 처음 방식으로 되돌리는 방법이기 때문에 데이터복원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백업을 해두시거나 데이터를 먼저 옮기 시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내컴퓨터에 들어가셔서 이동식 디크스에 자신의 USB클릭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위 사진과 같이 포맷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포맷을 누르신후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포맷을 시작합니다.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가 있습니다. 포맷이 완료가 된다면 에 큰 문제가 있지않는 이상은 USB 쓰기금지 해제 가 될겁니다. 만약 문제해결이 되지않는다면 다른 USB를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