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실시간 검색이 빠진다? 달라지는 네이버 모바일 화면



최근들어 네이버가 많은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지난 9월 13일부터는 블로그와 카페 카테고리를 통합시켜 'VIEW'라는 하나의 카테고리로 만들어 버렸는데요! 현재는 모바일에서만 변화를 지속적으로 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PC보단 모바일의 사용자가 훨씬 많기 때문에 표본을 얻기에도 유리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현재 바뀐 네이버 VIEW의 모습>


이 뿐만아니라 곧 모바일 화면에 하나의 검색창만 나타날수 있게 만든다고 합니다. 실기간 검색이 빠지고 구글화면처럼 하나의 검색창만 보여지게 하는건데요, 이렇게되면 네이버의 광고 수입이 줄어들텐데 왜 이렇게 하는지 생각해보셨나요?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론 구글을 따라가는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나라는 네이버의 의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그 만큼 폐쇄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는게 네이버 입니다. 




때문에 최근들어 네이버의 유입량이 줄어들고 구글과 다음의 유입량이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로 가면 구글이 제일 앞서 나갈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네이버가 파격적인 변화를 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과연..어떻게 바뀔지 궁금한데요! 티스토리는 현재 네이버의 갑질로 인해서 대부분 뒤로 밀려난 상황이고 오래된 블로그나 정말 양질이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만 살아남은 상태입니다. 점점 더 티스토리가 네이버에 설 곳은 없어 질것 같습니다과연 이번 실시간검색과 광고를 전부 빼버리는 네이버의 변화가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지 기대가 됩니다. 티스토리가 다시 살아났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