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데놀정 긴장완화제 효능 과 부작용 반드시 알아야할게 있다.


안녕하세요 일상 속에서 돈 벌기 건강편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비슷한 주제인 인데놀정 긴장완화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우황 청심환 복용법과 지속시간을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엔 긴장완화제 인데요 둘다 비슷한 약재이지만 긴장 완화제는 우황 청심환 뿐만 아니라 천왕 보심단과 토코페롤 과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간 약재가 있습니다. 



보통 약국에서도 쉽게 구매하실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긴장완화제 는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고 처방전 없이 드시면 약재의 효과를 충분히 받을 수 없을 뿐더러 부작용까지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한 약재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지 좋은 효과를 낼 수있고 부작용 또한 줄일 수가 있을까요?



완화제종류

긴장완화제 중에서 많이 쓰이는 인데놀정이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무대에 오르거나 면접상황, 결혼식 등에서 많이 쓰이는 약인데요 사실, 인데놀정은 혈압 강하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다 복용시 긴장완화보단 저혈압 증상이 올 수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부작용

인데놀정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바로 "서맥"입니다. 서맥이란 뜻은 서서히 맥이 줄어든다는 뜻으로 맥박의 횟수가 감소하게됩니다. 혈압강하제로 쓰이고 있기때문에 고혈압이나 심장병을 가지신 분들이 많이 복용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저혈압을 앓고 있거나 복용시 최소 혈압이 60이하를 도달하게 된다면 즉시 복용을 끊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두통과 구토, 수면장애, 기면증 등등 정신적으로 부작용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복용 후에 일시적인 어지러움과 좋음이 쏟아 질수가 있으니 운전하시거나 중요한 일 바로 전에 드시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최소 2시간 전에 복용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자가완화법

만약 긴장 완화제가 몸에 맞지 않으시다면 자가 긴장완화법으로 껌씹기가 있습니다. 껌을 씹으면 스트레스로 인해 생긴 코티솔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습관을 들이시면 긴장 완화에 아주좋습니다. 운동선수들이 경기할때 껌을 씹는 경우가 있는데 긴장감을 많이 완화 시켜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약효 원리

혈압강하제로 쓰이고 있기때문에 먼저 혈압을 감소시킵니다. 그렇게 되면 혈액이 온몸으로 보내는 산소량이 줄어들게 되므로 근육의 운동량과 산소 소비량도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아드레 날린 분비도 하락하므로 흥분수치가 낮아지게 되는 원리입니다. 따라서 저혈압 환자에겐 금기 약품입니다. 복용시 저혈압 저산소증에 시달릴 수가 있습니다.



지속시간

지속시간은 반나절 정도 유지를 하고 약효가 나타나는 시간은 1시간에서 2시간 사이입니다. 성인이 될수록 반감기는 늘어나며 흡수되지 못한 나머지 성분은 90%이상이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몸에 축척되는 경우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주의할 점

우황 청심환 보다 효능이 좋다고 많은 분들께서 찾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인데놀정은 반드시 전문가 의약처방품으로 전문가의 소견이나 상담이 있어야지만 구매가 가능한 약품입니다. 게대가 다른 유사품을 함부로 사용하시면 부작용을 초래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긴장 완화제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완화제도 보조식품이기 때문에 약에만 의존하고 매달리는 것은 아주 좋지않습니다. 게속해서 의약보조제에만 매달리시면 나중에 내성이 생겨 더 강한 약을 찾게 됩니다. 이런 행동은 자신을 망치는 행동이므로 꼭 필요할때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급하게 필요하시다면 청심환을 사용하시는게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