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싸게사는방법 유익함 리얼주의


안녕하세요 일상 속에서 돈 벌기 입니다. 닉네임 처럼 오늘의 통신사 편은 바로 휴대폰싸게사는방법 입니다. 많은 블로그를 보면 광고성 블로그글이 많습니다. 다른 통신사전문 업체로 부터 소량의 광고료를 받아 작성하는 대행성 블로그 입니다. 실제로 내용을 아무리 읽어봐도 여길 이용하면 된다는 식으로 홍보성을 뛰고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 알려드릴 내용은 순수히 정보를 알려드릴려는 포스팅입니다. 친구가 폰가게를 하고 있어 더 확실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휴대폰싸게사는방법 이라고 하면 예전의 단말기 지원이라고 아시는지요?



지금의 단통법이 생겨나기전에는 휴대폰을 사면 통신사나 폰가게에서 단말기 지원금이라고 해서 현금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런걸 없애거 단통법이 생겨나게됩니다. 이때 휴대폰 대란이 일어 났었죠 



현재는 단말기 지원금이 없어 휴대폰 폰팔이들은 다양한 수법으로 소비자들을 속여왔는데요 그럼 그 속내를 한번 파헤쳐서 휴대폰싸게사는법 및 바가지 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휴대폰싸게사는방법


통신사 용어알기

우선 가장중요한 용어는 공시 지원금입니다. 공시 지원금은 통신사가 대리점에게 주는 지원금액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휴대폰을 살때 "대리점에서 20만원을 지원해주겠다!" 라는 말은 통신사가 우리에게주는 지원금이라는것 입니다. 쉽게말해 할부원금(갚아야하는 금액)=출고가-공시지원금 이라는 뜻입니다. 


나에게맞는 요금과 부가서비스 신청하기

자신이 데이터를 많이 쓴다면 데이터위주 요금을 쓰시는게 가장좋습니다. 또한 부가서비스중에 파손 서비스는 휴대폰 파손됫을시 통신사에서 일부를 부담하는 서비스이므로 꼭 하시는게 좋습니다. 월 5천원으로 80%까지 보상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구매시 신청하지 않으시면 할수가 없습니다!



번호이동/통신사 이동 정하기

번호이동으로 인한 할인을 가장 많이 받을 수가 있습니다. KT, SK, LG U+ 전부 각각 특징이 있습니다

SK: 번호이동 지원금은 빵빵하지만 기기변경지원금은 적습니다. 

KT: 번호이동 할인도 좋습니다. 기기변경은 신규 모델보단 한시즌 뒤로간 모델로 할인 폭이 커집니다. 그외 통신사 멤버쉽 할인이 가장 좋습니다.

LG U+: KT와 SK의 중간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비추입니다.


-KT 멤버쉽 포인트 사용방법 및 혜택-

-T 멤버쉽 포인트 사용방법 및 혜택-



적당한 휴대폰 모델

출고가는 가장최신에 나온 휴대폰이 높습니다. 매 분기마다 새로운 기종이 출시 되지만 특히 아이폰 의 경우는 1년단위로 출고가 되므로 기기값 떨어지는 폭이 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구매하시고 오래쓰실 경우는 아이폰을 구매하시고 금방 새로바꾸실 계획이시라면 안드로이드를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중고가 가격때문입니다. 만약 대리점에서 예전 휴대폰을 받는다고하면 그가격만큼 차감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할부원금 확인하기

할부원금이라는 말을 많이 들으셨을건데요, 이 할부원금은 위에 말했듯이 지원금을 뺀 자신이 갚아야하는 휴대폰 기기값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 할부원금을 가장 낮추는게 휴대폰싸게사는법 중하나입니다. 


따라서 대리점이 공시지원금을 30만원 받았으면 그 30만원을 그대로 소비자에게 주는지 아니면 자신이 10만원을 때먹고 20만원을 주는지를 잘알아보고 선택하셔야합니다. 


간혹 판매원이 "아 그러면 제가 제돈으로 10만원 더 얹어 드릴게요!" 라는 말은 그 공시지원금을 처음에 10만원 뺀것이겠죠? 이런경우가 간혹 있으므로 잘 판단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가족 요금제할인 확인하기

가족할인 요금제를 이용해서 휴대폰 요금을 낮출 수는 있지만 이건 휴대폰 자체 가격을 낮추긴보단 통신사요금+기기값+부가서비스를 통틀어 나온 요금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만약 3명이상 같은 통신사를 쓰신다면 대리점에 문의하여서 가족결합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선택약정/일시완납 정하기

선택약정 또한 현금으로 일시 완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같은 경우는 일시 완납과 선택약정의 가격차이가 얼마 나지않으므로 보통 선택약정을 하는편입니다.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는 이자률이 5.6%이므로 완납을 추천드립니다.



  바가지 피하는


지원금(페이백) 확인하기

휴대폰을 사면 지원을 해주는 것은 우리나라 가게들은 모두 해주지만 법적 한도내에서 얼마나 지원해주는지가 가장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페이백을 해돌라고 하면 대부분 대리점들은 감독관때문에 안된다고 하지만 자신들도 지원금을 더주고 차라리 판매를 하는게 낫기 때문에 계속 물어보면 얼마 보고왔냐 등 흥정을 시작합니다.


 이때 네고를 많이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페이백은 말일날 받는게 아니라 당일 휴대폰을 살때 할인받는게 가장좋습니다. 나중에 다른말이 나올 수가 있기때문에 꼭 당일날 받으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 가격 비교 사이트 이용하기

위 세가지 사이트를 이용하셔서 구매후기를 확인하신후 평균 시세를 보시고 폰구매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자신에게 맞는 가격이 있다면 여기사 구매를 하셔도 되지만 간혹 사기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빠삭은 아이폰유저들은 이용이 불가능 하므로  뽐뿌나 알고사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뽐뿌 빠삭 알고사 홈페이지



이상 제가아는 방법에서 알려드린 내용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위 3가지 모바일 광고 시장 카페에서 찾아보시면 아실겁니다! 좋은가격 싼가격에 휴대폰 꼭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