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자 군번조회 및 예비군 날짜조회방법


안녕하세요 일상 속에서 돈 벌기 입니다. 이번엔 전역자 군번조회 및 예비군 날짜조회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12번 군번으로 공군에서 근무를 하였습니다. 



급양병 즉, 취사병으로 복무를 한 후 그 경험을 바탕으로 신세계푸드에서 일하고 있는데요! 저도 사실 지금 제가 가지고있던 군번이 기억이 잘 나지않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을하면서  한번 추억삼아 찾아보기도 하였습니다. 



군번이 필요한 경우는 크게 없지만 가끔씩 전역증명을 하거나 예비군확인을 위해서 군번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전역자 군번조회를 할까요? 군인들의 홈페이지인 병무청에 우선 접속하는게 우선입니다.


병무청 홈페이지를 접속 하신 후 좌측 중상단을 보시면 병무민원포털이라는 카테고리를 클릭해줍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시는 동원/예비군 훈련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다음 과 같은 팝업창이 뜨면서 프로그램 설치를 하라고 합니다. 은행과 병무청 같은 공공기관에 들어가게되면 이런 보안설치를 많이 하게 됩니다. 



일반적 홈페이지가 아니라 나라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절차인것 같습니다. 전부 설치해주시고 난다음에 동원/예비군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동원/예비군에 대한 창이 뜨게됩니다. 앞서 말씀 드렸던 예비군 날짜조회 왼쪽 하단에 보시면 동원훈련 일자및 교통편으로 조회를 할 수가있습니다. 



그리고 중단에 보시면 동원훈련 및 소집점검 연기 신청 또한 할 수가 있습니다. 모두 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보시면 군전역일자/군번조회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클릭후 본인인증 서비스가 나오는데요, 아마 한번더 팝업창이 뜨면서 팝업 설치를 하라고 하는데요, 설치를 끝내시고 의무자 유관기관중 의무자를 선택해주시면 본인인증창으로 넘어가게됩니다.



본인확인 서비스 에서 공인 인증서로 고르인을 하시거나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인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전역자 군번조회 및 예비군 날짜조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군번조회는 가끔씩하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많이들 해매시는데요 생각보다 쉽죠? 



카투사 예비군 날짜조회 및 연기신청도 예비군 어플을통해 쉽게 할수가 있고 또한 연기 신청은 국방부에 전화 한통으로 연기를 한 후 관련 서류와 자필만 적어주시면 편하게 연기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