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귀통증 항공성 중이염 원인과 통증완화 시키는법!


안녕하세요, 일상 속에서 돈벌기 항공편입니다. 오늘은 바로 비행기 귀통증 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를 타시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귀가 멍멍하면서 아픈경우를 겪으시는데요, 상당히 불편하시는 분들도 있고 아무렇지 않게 금방 적응하시면서 괜찮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그럼왜 이런 현상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바로 기압차이입니다. 사람들은 보통 지상에서 1기압을 받고있습니다. 하지만 비행기는 대기권을 넘어서 비행하기 때문에 고도가 높아 기압이 점점더 낮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상보다 신체에 가해지는 압력이 적어 몸이 붓고 팽창하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몸속의 공기의 부피가 커져 혈액의 혈관이 확장됨). 특히 귀에있는 고막은 외부와 바로 연결되어있어, 기압이 낮은 바깥쪽으로 밀려나기 때문에 다른기관보다 팽창하고 붓게되므로 고막 파열 증상이 나타날 수도있습니다



비행할시 목이나 코에 염증이 생겨 감기에걸리게되면 귀와 코가 연결고리인 외이도에도 영향을 끼쳐 더욱 고통이 커진다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거리 비행시는 컨디션이 가장 중요한 준비물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보통 항공성 중이염 이라고 통칭합니다! 그럼 이런 현상을 타개할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하품하기

대표적으로 하품을 하면 빠르게 달리는 터널이나 높은 놀이기구를 타면 금방 귀에먹먹함이 사라지는데요, 그런 똑같은 방법으로 귀의 압력차를 줄일수가 있습니다. 



껌씹어주기

하품을 하는 행동이나 물으 마시는 행동과 같은 이유입니다. 이륙과 착륙시 해주시면 가장좋습니다.



귀마개나 헤드폰 사용하기

귀와 바깥의 공기를 차단시켜주는 수단을 이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특히 이어플러그같은 귀에 딱 맞는 귀마개를 사용하시면 훨씬 고통이 덜하는데요, 헤드폰도 널널한 헤드폰 대신 귀에 딱맞는 사이즈를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수면하기

잠에 들면 기압차로인한 고통을 못 느끼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잠이들면 고통이 없으므로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장기간 수면시 왼쪽 두통이 올 수가 있으므로 끊어져 주무시는게 좋습니다. 



애기들은 밥먹여주기

밥을 먹을때 삼키는 순간 귀와 식도가 같이 열리기 때문에 하품하는 효과를 낼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아기들은 스스로 하품하거나 기압을 맞추는 행동을 할 수가 없으므로 밥을 먹이면서 반 자동으로 기압을 조절 시켜주시면 좋습니다. 특히 기압차이가 많이 나는 순간인 이륙할때와 착륙할때 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식사하기, 음료, 물 마시

턱을 이용하면서 음식물을 삼키면 기도가 열리므로 내부 기압을 맞춰 줄 수가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 쉽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귀에 힘을 주기 

어린아이에게 힘든 행동이나 성인이라면 모두 귀에 힘을 줄 수가있습니다. 이 방법이 어려우시다면 코과 입을 다 틀어막은후 귀에 힘들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너무 강하게 하실경우 왼쪽 두통과 고막 파열 증상을 초래 할수가 있으므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비행기 귀통증 과 항공성 중이염 의 원인과 통증 완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 편차가 심한 증후군 이지만 위 해결법을 이용해서 편안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