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호남선노선 최신 요금과 시간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일상속에서 돈 벌기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KTX취소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번엔 KTX호남선노선 요금과 시간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호남선은 보통 KTX는 호남선과 경부선 이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KTX호남선노선 의 종착은 목포이고 KTX경부선노선 의 종착역은 부산입니다. 서로 다른 지방을 가기 때문에 호남선과 경부선을 타는 구간이 수도권에서 다른데요 공통적으로 광명에서 경부선과 호남선을 탈 수가 있습니다.


호남선:용산역, 광명역, 서울역

경부선:서울역, 영등포역, 수원역, 광명역




KTX호남선노선 요금표



2018/05/22 - [항공] - KTX취소수수료 및 당일취소 환불규정



서울에서 종착역인 목포에 도착하는 요금이 72,900원으로 가장 비싼 요금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은 천안아산과 오송, 서대전에서 부터 종착역인 목포까지의 요금입니다. 천안 아산이 51,900으로 가장 요금이 높은것 같습니다.



각 출발지역마다 요금이 상이하므로 자신이 타고자하는 방향에서 잘 확인하시고 타시기 바랍니다. 제가 첨부한 사진은 전부 하행 사진이므로 상행은 역방향과 순방향에 따라서 요금이 다를 수가 있습니다. 




KTX호남선노선 시간표

하행과 상행에 따른 시간표를 알아보겠습니다. KTX는 전부 상행과 하행 시간표가 다르므로 잘 확인 하시고 예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가장많이 있는 시간표는 용산에서 짧게는 15분 길게는 1시간 단위로 기차가 있으므로 하행하실때에는 용산에서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광명에서도 많으므로 광명도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서울역에서도 운행을 하고 있지만 많은 운행을 하고 있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상행시간표는 하행시간표 보다 더 많은 시간대가 있는데요, 익산에서는 시간마다 열차가 있으므로 익산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출발역인 목포보다 익산이 많은것을 보니 익산 근처에 있는 전주와 완주 군산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시는것 같습니다. 



KTX는 다른 교통수단 보다 훨씬 비싼요금이므로 취소나 예매하실때 잘생각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가격이 부담 스러우시다면 호남 고속 버스 예매를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