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 대처방법 쉽게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일상 속에서 돈 벌기 입니다. 오늘의 생활유용정보는 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 하였을때 입니다. 체크카드는 일상에서 아주많이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신용카드가 없는 학생이나 신용이 부족한 분들께서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카드인데요, 카드 otp 처럼 모든 체크카드의 비밀번호는 5번틀리면 비밀번호가 초기화 되면서 출금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럴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럼 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 했을시 대처방법에 대해서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 대처방법


1.직접 방문을 통한 재설정

체크카드 비밀번호를 잊어 버리거나 5번 초과해서 틀리셨을경우에는 카드 은행지점에 방문하셔서 해결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자신의 신분증과 카드를 지참하시면 됩니다.



만약 신분증이 없는 학생이시라면 혼자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법정대리인 즉, 부모님과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 받으신 후 같이 방문하시면 됩니다. 




2.전화를 통한 재설정

만약 방문을 하기 어려운상황이시라면 전화통화를 이용해서 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 상태를 초기화 할 수가 있습니다. 각 은행지점의 내선 전화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카드1588-1688 현대카드 1577-6000 삼성카드 1588-8700


신한카드1544-7000 농협카드 1588-2100


각내선 번호로 전화 연결을 하셔서 체크카드 비밀번호 초과 를 하였다고 하면 자신의 신분증, 결제되는 계좌번호, 체크카드, 핸드폰 번호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됩니다.



3.홈페이지 방문을 통한 재설정


방문과 전화 둘다 어렵다 하시면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각 은행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대표적으로 삼성카드를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접속 하셔서 왼쪽 상단의 메뉴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다음 나의정보 관리하기 창을 누르신후 빨간 네모박스로 표시되어 있는 카드비밀번호 등록/변경 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새 비밀번호 입력창이 뜹니다.




카드 뒷면의 cvc와 새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카드의 비밀번호를 잊으셨다고 해도 출금만 불가능 할 뿐이지 계산이나 앱을 통한 계좌 이체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 까지 체크카드 비밀번호 틀렸을시 3가지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