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경부선노선 최신 요금과 시간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일상 속에서 돈 벌기입니다. 지난 포스팅은 KTX호남선노선 시간표과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KTX경부선노선 요금과 시간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호남선과 경부선으로 보통 나뉘어지는데요 호남선은 종착역이 목포이고 경부선은 부산역으로 되어있습니다. 



호남선:용산역, 광명역, 서울역

경부선:서울역, 영등포역, 수원역, 광명역


위 와같이 각 경부선과 호남선을 이용 하실 수 있는 구간이 다르기 때문에 잘 보시고 타시는게 좋습니다. 요즘은 KTX 표 할인부터 시작해서 내일로, 자유여행 등등 많은 혜택등을 노릴수가 있습니다. KTX 어플을 통해서 빠른 예매또한 할수가 있습니다.



경부선은 행신 부터 시작해서 「서울, 영등포, 광명, 수원, 오송, 천안아산, 대전, 김천, 동대구, 신경주, 포항, 밀양, 구포, 울산, 부산역 까지 운행을 합니다. 각 지역마다 금액이 상이하므로 잘 보고 예매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천공항에서도 KTX를 탈 수가 있지만 특실 요금이 109,000이므로 이요금으로 비행기를 타시고 가시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KTX경부선노선 요금표



2018/05/22 - [여행] - KTX취소수수료 및 당일취소 환불규정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 가격은 일반실인 59,800원 입니다. 특실과 일반실의 차이는 좌석 차이입니다. 따로 일반실과 특실의 호 수가 정해져 있는데요, 특실은 일반석과 달리 의자의 크기와 좌석갯수 그리고 앞사람과의 거리가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게다가 특실은 자리당 조그만한 생수를 공짜로 드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몸이 많이 피로하시다면 특실을 예약하셔서 편하게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각 행선지별 요금을 알아 보았습니다. 행선지에 따라 그리고 상행과 하행에 따라 요금이 상이하므로 잘 보고 타시면 될것 같습니다. 부산에서 서울까지 자차를 이용하시면 대략 4시간이 소모가 됩니다. 기름값과 시간을 생각하시면 2시간20분많에 가는 KTX를 이용하시는게 더 좋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KTX경부선노선 시간표

경부선 시간표를 알아보겠습니다. 상행과 하행 둘다 시간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행선지를 왕복한다고 해도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하행시간표에서 서울과 광명, 동대구가 가장많은 시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짧게는 10분에서 길게는 3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비고란에 보시다 시피 금토일 또는 금토 등등 요일이 나와있습니다. 비고란에 나와있는 요일에은 그 해당 요일에만 열차를 운행한다는 의미입니다. 시간이 맞다고 무작정 예매하지 마시고 비고란은 보시고 잘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유동인구가 가장많은 경부선인 만큼 많은 시간대가 분포되어있습니다. 하행과 상행또는 역방향 순방향에 따라 요금차이에 유의하시고 철도 승차권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KTX경부선노선 시간표와 요금 잘확인 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